본문 바로가기

일상 블로그/건강을 위한 삶

성인비만의 원인은 소아비만이다

 


비만

여러분은 비만에 대한 고충이 하나씩은 가지고 있나요?

살이 찌는 것만으로도 스트레스를 받는 분들도, 과체중으로 인한 스트레스를 받는 분들 등 굉장히 다양하게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비만은 환경적인 요소에 의해 일어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기름진 음식, 활동량 부족, 고칼로리 섭취 등 너무도 당연하게 했던 사소한 행동들이 비만을 불러일으키게 됩니다.

특히, 위 행동들은 소아 • 청소년기에 주의해야되고, 비만이 되지 않게끔 유지를 해주는 것이 중요한데요.

대부분 성인비만으로 이어지는 경우는 소아비만에 해당되기 때문입니다.


세포 내의 지방세포에 지방이 축적되면서 세포체 대부분의 공간을 차지하게 되고, 고유의 세포질은 주변으로 밀려나게 되어 초승달 모양이 됩니다.

즉, 세포체 내의 지방세포에 지방이 축적되는 것으로 살이 찌게 되고, 심할 경우 비만으로 이어지게 됩니다.

지방세포는 성장기에 해당되는 16세까지 분열하여 증가가 가능하지만, 체질에 따라 그 이상까지도 증가가 가능합니다.

정상체중의 사람은 대략 250 ~ 300억 개의 지방세포를 가지고 있으나, 비만인 사람의 경우 정상체중의 사람에 비해 4 ~ 5배나 높은 것에 해당되는 1200 ~ 1500억 개의 세포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지방세포는 소멸이 불가능한 영구적인 세포입니다. "살을 뺀다"라는 것은 지방세포를 없애는 것이 아닌 크기를 줄이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성장기 간에 늘어난 체중에 의해 지방세포가 생성이 되면 고칼로리 음식을 조금만 섭취해도 금방 체중이 불어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소아 • 청소년기에 더욱 신경을 써서 체중을 관리하는 것이 중요한데, 그렇다고 저체중으로 몸을 유지할 경우 건강에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정상체중으로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비만이 되지 않기 위한 다이어트 방법은 따로 포스팅한 것이 있으니 그것을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다이어트 쉽게 하는 방법 ▽▽▽
https://happy-mylife.tistory.com/9

다이어트, 미지근한 물만 마셔도 효과를 본다.

다이어트 삶을 살아감에 있어 원동력이 되고, 건강을 유지하게 해주는 행위 또는 행동 중 하나인데요. 하지만 마음으로는 다이어트를 하고 싶어도 혹은 실천을 해도 쉽사리 빠지지 않는 것이 '

happy-mylif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