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블로그/건강을 위한 삶

다이어트, 미지근한 물만 마셔도 효과를 본다.


다이어트

삶을 살아감에 있어 원동력이 되고, 건강을 유지하게 해주는 행위 또는 행동 중 하나인데요.

하지만 마음으로는 다이어트를 하고 싶어도 혹은 실천을 해도 쉽사리 빠지지 않는 것이 '지방'입니다.

다이어트를 하는 방법 중에는 단식, 운동, 식이요법 등 다양하게 있는데요. 하지만 다이어트를 하는 공통된 점은 바로 음식과 관련된 것입니다.

다이어트를 하는 와중에도 음식의 유혹을 떨쳐내는 게 어려워서 포기하시는 분들, 실망하시는 분들도 많으실겁니다.

그래서 오늘 다이어트로 고생을 하시는 분들을 위해 포스팅을 한번 작성해보고자 합니다.

그 전에, 다이어트를 하면 좋은 점에 대해 짚고 넘어가겠습니다.


다이어트를 하면 좋은 점!

1. 건강
다이어트를 한다는 것은 결국 몸 안에 축적되어 있는 지방을 제거하는 것으로 체중을 줄이는 것입니다. 이로 인해 고지혈증을 예방할 수 있으며, 당뇨, 고혈압, 강견병증 등 예방이 가능합니다.

여성분의 경우에는 여성 불임증과 생리 주기 불규칙이 개선이 됩니다.

2. 기억력 증가
다이어트와 기억력은 아무 상관이 없을 것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 꽤 많을 것으로 보고 있는데요.

스웨덴에서 진행한 연구에 따르면, 평균 연령 61세인 비만 여성 20명을 대상으로 한 다이어트 2종류 중 하나를 6개월 간 지속하게 했는데요.

9명은 단백질 30%, 탄수화물 30%, 불포화지방 40%로 구성된 구석기 다이어트,
11명은 단백질 15%, 탄수화물 55%, 지방 30%로 구성된 북유럽 영양 권장량에 따른 다이어트를 진행했습니다.

그 후, 기억력 검사를 받고 참가자들의 뇌활동을 MRI를 통해 촬영을 했습니다.
6개월 후에 모든 여성의 평균 체질량 지수가 32.1에서 29.2로 줄어들었습니다.

또한, 얼굴을 알아보고 이를 이름과 연관짓는 역할의 기억저장 활동이 증가했다는 연구 발표가 있습니다.

이처럼, 다이어트는 기억력과 연관이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실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3. 자신감이 생긴다
현실은 외모지상주의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한국인을 비롯한 세계인들은 외모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집니다.

다이어트를 하면 살이 빠지면서 얼굴형이 자리 잡고, 몸매가 드러나 외모적으로 좋아지는데 다이어트를 하기 전의 시선과 한 후의 시선의 차이에 의해 자신감이 생긴다고 합니다.


이처럼 건강, 기억력, 자신감 등을 위해 다이어트를 하고 계시는 분들도 물론 있겠지만, 가장 궁극적인 목표는 아무래도 잘생기고, 예뻐지는 것이 아닐까 합니다.

하지만 본인이 원하지 않거나, 뜻대로 되지 않는다면 그건 결국 스트레스로 이어지고 정신적 질환을 야기할 수 있는데요.

살을 빼려다 되려 질병만 얻어가면 안되겠죠?

그렇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보는 다이어트, 하지만 쉬운 방법의 다이어트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매일 미지근한 물 1L만 마셔라.(최소 800mL 권장)

'물만 마셔도 살이 빠진다고?' 생각을 하시는 분들이 있으실겁니다.

대답은 Yes 입니다.

살 빼는데 좋다는 필라테스, 보조제, 헬스, 요가, 디톡스 등...

성공을 이루어도 단기적일 뿐, 잠깐만 방심하면 체중계의 숫자가 쑥쑥 올라감을 느끼실 수 있을겁니다.

그에 비해 미지근한 물 1L만 마셔도 살은 빠지게 되어있는데요.

미지근한 물로 내장 온도가 1도라도 오르면 기초 대사량도 10~12퍼센트(%) 높아져서 지방을 저절로 태우는 몸이 됩니다. 또한, 면역력도 약 30% 증가한다고 합니다.

찬물은 내장을 딱딱하게 만들고, 혈액순환을 방해하기 때문에 반드시 미지근한 물 또는 따뜻한 물을 마셔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내장 온도를 올리는 것이 목적이기 때문에 차를 이용해 마셔도 효과는 있습니다. 다만, 다량 섭취는 피해주시고, 물만 위주로 많이 드셔주세요.

매일 미지근한 물 1L를 마신다면 다음은 식이조절에 관련해서입니다.

닭가슴살, 달걀, 채소, 토마토 등 음식을 제한하는 다이어트는 오래 갈 수 없기 때문에 음식에 따로 제한을 두지 않습니다.

먹고 싶으신 음식 다 드셔도 괜찮으나 조건이 있습니다.

1. 먹고 싶다는 감정에 좌우되기보다 실제로 배고플 때만 섭취한다.
2. 아주 천천히, 꼭꼭 씹으면서 섭취한다.
3. 배가 차오름을 느끼면 식사를 종료한다.

마지막으로는 운동에 관한 내용입니다.

다이어트를 하면서 운동은 필수적인 위치에 있는데 1시간-2시간 운동을 매일 해야된다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다면 숙제처럼 느껴져 하기가 싫어지실 겁니다.

몸이 피로하면 더욱 더 하기 싫어지기 마련이겠죠.

하루 5분만 운동을 하시면 되는데


유산도 운동을 하면 더욱 효과적이겠으나 위 운동만 5분씩 진행해도 다이어트에 효과를 볼 수 있으니 되도록이면 매일, 꾸준히 해주시면 좋습니다.

이렇게 다이어트를 하는 목적과 남들이 하는 다이어트보다 쉬운 다이어트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다이어트를 하시는 모든 분들 꼭 성공을 거두시길 바라겠습니다! 화이팅!